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조건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조건

 

 

많은 분들이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채무통합 대환대출 현재 있는 모든 대출을 한상품으로 묶는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융권들에게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들고 있으나 오늘은 그 중에서 정부지원으로 가능한 햇살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이라고 하면 대부업 등에서 연 20%~27%이내의 고금리를 사용하시는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에게 연 6%~8%대의 저금리로 대환해 드리고 있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입니다.

재직이나 근로소득 확인을 할 수 있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 해당은행에서 대출실행 하는 상품입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조건

햇살론은 신용등급 10등급의 모든 등급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연소득 3,500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또는 6~10등급의 경우 연소득 4,500만원 미만인 분들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인 분들도 신청할 수 있으며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또는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노점상,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학원강사, 방문판매원,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신청할 수 있으며 농립어업인인 농수협 조합원이나 농림어업인 후계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개월이상의 근로중인 일용직 근무자 임시직 파트타임 근로자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대출절차

대출절차는 위에 말씀 드린 것 처럼 시행이 되는데요.

근로자의 경우 해당 은행에서 보증심사 또는 대출실행을 1~2일내에 진행이 되며 자영업자 또는 농립어업인의 경우 보증심사 결과를 7일 이내에 받아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금융기관에 근로자인 경우 위탁해서 진행하며 자영업자나 농립어업인의경우 7일 이내에 보증심사 후 결과를 통보해줍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조건

대출대상으로는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춰야 하며 대환대출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며 정상상환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소득대비 채무상환액의 비율이 40%를 초과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한도는 3,000만원 이내로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대환대상의 대출금중에 적은 금액을 적용하며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결정됩니다.

거치기간없이 5년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연 단위로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내에서 생계, 운영자금과 중복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구비서류

구비서류로는 자영업자와 채권기관의 준비서류가 있는데요.

자영업자의 경우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사업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 등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채권기간 준비서류로는 대환대출 대상 채무내역서와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가 있으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 저금리상품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