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만기연장 꼭 신경쓰세요

전세자금 대출만기연장 꼭 신경쓰세요

 

 

이번에 말할 것은 전세자금 대출만기연장 꼭 신경쓰세요 라는 글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대출만기연장 할때를 놓치게 되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미리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내집마련이 쉽기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세자금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전세자금은 저금리에 소득공제 혜택도 있어서 좋지만 대출만기연장이 자동으로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가끔 있으셔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으며 연장시에 중요한 부분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만기연장 여유롭게 준비하자

대출만기연장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다시 은행에게 주어야 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개인의 신용상태 뿐 아니라 소득 그리고 집주인의 동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심사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하며 집주인에게도 미리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할 때에 집주인이 직접 서명을 했는지가 중요하며 대리인과 함께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면 대리관계를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리관계 확인이란 신분증, 본인 명의의 인감증명서, 위임장을 필요로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증액된 전세 보증금이 최고한도보다 높을 경우에 만기연장이 안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셔야 하며 은행별로 최고한도를 1회 초과해도 연기가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대출만기연장 소득공제 신청

85㎡이하의 주택이라면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소득공제란 소득세를 산출할 때에 소득금액에서 공제를 해 주는 것으로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1) 무주택 가구인 근로소득자 2) 본인 명의의 계약으로 규모 85㎡ 이하 3) 대출금 임대인 계좌 입금 으로 3가지 요건을 만족하시면 소득공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2016년도 말 기준으로 해서 연300만원 한도내에서 원리금 납부액의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월세 소득신청의 경우 연말정산 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전세자금 대출만기연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 이번부터 꼭 기억하셔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주말 은행 영업하는 곳 바로가기

“전세자금 대출만기연장 꼭 신경쓰세요” 에 대한 1의 댓글

  1. 핑백: LTV, DTI 은행대출심사 기준 확실하게 확인

댓글 남기기